반응형
금리가 오르면서 적금과 예금이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그중 풍차 돌리기 적금에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재테크 방법 중 하나입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1년 후 월세처럼 매달 통장에 돈이 들어오게 하는 방법인 풍차 돌리기 적금에 대해 아주 쉽고 간단하게 요약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적금을 매달 새로 가입한다.
요즘 금리가 많이 올랐습니다. 이벤트성으로 만기가 채워지면 높은 금리를 주는 적금 상품이 많습니다. 이러한 적금 상품을 1년 만기로 매달 가입하는 것이 풍차 돌리기 적금입니다.
2️⃣1년 후부터 매달 돈이 들어옵니다.
풍차 돌리기 적금을 시작하면 1년 후 첫 달에 가입한 적금의 만기를 시작으로 매달 만기가 도래한 적금과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년 동안 매달 10만 원씩 하는 적금을 만들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1년이 지난 13개월부터 1년 동안 매달 120만 원의 원금에 가산된 이자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소액 적금이기 때문에 12개 적금 중 1개는 큰돈이 필요할 때 중간에 해지해도 위험이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응형
3️⃣주의사항
풍차 돌리기 적금의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월 10만 원짜리 적금 상품에 새로 가입하면 마지막 달에는 120만 원을 저축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저축할 수 있는 저축 범위를 설정하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달에 최대 60만 원까지 저축할 수 있다면 매달 5만 원만 적금을 넣는 것도 방법입니다.
반응형